안녕하세요!!(꾸벅)
요약
1. 비용문제
2. 기계상태
3. 기간설정
4. 추가요금(중요!!)
단 모든 기준은 용지를 제외한 모든 소모품 부품 무상지원 기준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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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비용문제
여기서 잠깐!
복합기를 구매하는것과 임대하는것 둘중에 어느것이 더 저렴할까요?
당연히 구매가 저렴합니다.
그러면 사람들은 왜 임대를 할까요?
딱 한가지이유 입니다.
편리함 입니다.
소모품이 떨어지기 전에 보충해주고
고장나기전에 점검해서 A/S 예방
A/S 발생시 빠른처리
이런이유로 비용을 조금더 내서라도 임대를 하는것입니다.
따라서 이런이유로 불편하지 않으시다면 임대하기보다는 구매를하시는게 비용적인 면에서 이득 이겠죠?
2. 기계상태
기계상태는 어떤걸 봐야될까요?
중고냐 새거냐? 이 두개만 보면 될까요?
NoNo~ 새거중에서도 리퍼제품이 있습니다.
리퍼제품이란 판매가 되었었지만 초기불량이 발생하여 회수된 기계를 수리해서
다시 판매하는 제품을 말합니다.
따라서 일반적인 새기계보다 많이 저렴합니다~
이런기계가 임대로 들어오면 그전문제가 없더라도 뭔가 깨림찍 하죠? ㅎㅎ
그래서 처음에 임대문의 하실때 새기계인지 리퍼제품이 아닌지도 확인!! 해야합니다.
3. 기간
기간은 크게 두개로 나뉘죠 단기 or 장기
그러면 단기? 장기? 어떤게 더 비쌀까요~~ 단기임대가 더 비쌉니다.
또한 단기임대일 경우는 새기계보단 중고기계일 가능성이 매우~매우~ 높습니다.
단기라 함은 1년미만 사용이고 장기는 2년~3년을 말하는데 대부분 3년기준으로 견적을 내게 됩니다.
3년인 이유는 그기간을 계약해야 가장 싼가격으로 임대가 가능하기 때문이죠~
4. 추가요금
이부분이 가장 민감한 부분인데요~ 모르시면 당하는 부분입니다!!
추가요금은 어떻게 책정이 될까요? 먼저 기본요금과 기본사용 매수가 정해지게 됩니다.
월 기본매수를 전부사용한 후에 더 추가로 사용하게 되면 장당 추가요금이 발생하게 됩니다.
대체적으로 흑백은 장당10원 칼라는100원정도 기준을 가지고 있지만 상황에 따라 추가요금은 달라집니다.
그런데 왜 제가 모르면 당한다고 말했을까요~?
이유는 기본매수를 너무 적게 잡아서 오히려 기본금보다
추가요금이 더많이 나오는 경우가 있기 때문입니다.
따라서 자신이 또는 자신의 회사가 얼마나 복합기 사용량이 얼마나 되는지 알아야 손해를 방지 하게 되겠죠?
사용량 확인방법
1) 자신이 사용하는 기계 카운터를 확인합니다. (확인방법 모르시면 연락주세요)
2) 흑백사용량 / 칼라사용량을 나누고
3) 기계구매한 날짜확인
4) 흑백or칼라 카운터 나누기 구매한 날짜부터 지금까지 개월수
예를들어 기계를 구매한지 2년6개월이면 총 30개월이고
흑백 65,000장 칼라 22,000장 이면
월 기본사용량이 흑백은 2,166장이고 칼라는733장입니다.
따라서 이럴때는 흑백3000장 칼라 800~1천장이 알맞은 견적이 됩니다.
이렇게 복합기 임대시 주의사항을 살펴보았는데요~ 도움이 되셨기 바랍니다.
연락주시면 위에 내용 전부 확인 가능하세요 ^^
전화나 문자 주시면 친절하게 상담해 드리겠습니다~
010-2248-3806 이민혁대리
ps - 블로그보고 연락주셨다고 하면 쪼금더 기쁠것 같아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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