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린터가 작동되지 않을 때(인쇄가 되지 않을 때)
1. 프린터와 본체 간의 케이블 연결을 다시 해준다.
2. 그래도 안되면, 프린터 드라이버 설치를 다시 해볼 필요가 있다.
3. 그래도 안되면, 제어판의 프린터를 클릭(시작->설정->프린터및팩스 클릭)해서,
현재 설치된 프린터 상태를 볼 필요가 있다.
프린터 상태가 "사용중지"로 나와 있으면 안된다.
"준비됨" 상태로 되어 있는지 확인을 한다.
만일 사용중지로 나와 있다면, 현재 설치된 프린터를 삭제해 준다.
(즉 프린터 아이콘을 삭제해 준다)
(프린터 아이콘에 프린터 상태가 보이지 않는다면,
마우스를 프린터 아이콘에 대어 보거나,
익스플로러 메뉴의 보기를 "큰아이콘"으로 선택해 보면 된다)
그런 후에 컴퓨터를 재부팅해 주면
새로운 하드웨어 설치마법사가 뜨면서, 프린터 설치가 시작된다.
해당 프린터 드라이버만 설치를 해주면 된다.
보통은 플러그앤플레이 기능 때문에
자동으로 현재의 운영체제에서 드라이버를 찾아서 설치를해주게 된다.
그러나 자동으로 설치가 안되거나 해당 프린터 드라이버가 없다면,
인터넷 자료실에서 얼마든지 다운받아서 설치할 수 있다.
4. 그래도 안되면, 잉크가 없는지 프린터 신호를 확인해 본다.
5. 위의 과정에 문제가 없다면, 컴퓨터를 재부팅해서 사용한다.
* 프린터는 이상이 없다면, 즉 조금 전까지 인쇄가 되다가 갑자기 안되는 경우
대부분이 프린터의 스풀 기능의 부작용 때문이다.
가장 좋은 방법은 컴퓨터를 재부팅해 주는 것이다.
그렇게 해서 모두 초기화를 시켜 준다.
컬러프린터에서 색상이 제대로 나오지 않을 때
1.컬러잉크에서 특정한 색이 다 사용되었을 수 있다.
빨강,노랑,파랑 중에서 하나의 색이 떨어졌을 가능성이 크다.
2.그런 것이 아니라면, 카트리지에 문제가 있을 수 있다.
프린터에서 공급용지 버튼을 4~5초간 누르고 있으면 자동으로 프린트를 시도한다.
프린트된 상태를 확인해 본다. 이상이 있다면 특정한 잉크색이 떨어졌을 수도 있다.
3.잉크가 오랜동안 사용하지 않아서 굳어서 노즐이 막힌 경우도 있는데,
그 때는 미지근한 물에 카트리지를 담궈 놓는다.
약 5분 가량 담궜다가 깨끗한 화장지에 노즐 부분을 몇 차례 대어본다.
색이 찍혀 나올 때까지 다시 물에 담군다.
이렇게 해주면 당장 색이 바로 나오지 않더라도 잉크를 프린터에 설치해서
몇 시간 기다려 보면 막혔던 노즐이 뚫리면서 조금씩 잉크가 나올 수도 있다.
이래도 안되면 신경쇠약으로 노화를 촉진할 수 있으므로 과감히 포기하고
잉크를 새로 교체를 해준다. ^^
컬러프린터인데 인쇄 시 흑백으로 나온다.
프린트할 때의 옵션을 컬러가 아닌 흑백으로 설정하지 않았는지 확인을 해본다.
컬러프린트 할 때와 흑백프린트 할 때 검정색이 다르다.
흑백으로 프린트(흑백카트리지 사용) 할 때가 완전한 검정색으로 나오고,
컬러프린트(컬러카트리지 사용)의 검정색은 완전한 검정색이 아닐 수 있다.
대개 원래의 검정색에 비해 좀 옅어 보이게 된다.
어차피 컬러잉크의 경우 일반적으로 삼원색을 조합해서 하나의 색을 출력해 주기 때문에,
흑백잉크를 단독으로 출력하는 것과 다른 것이다.
흑백인쇄만 할 때는 컬러카트리지를 사용하는 것이 비효율
당연히 컬러잉크는 삼원색(빨,노,파)에서 하나의 색을 조합해 내기 때문에,
잉크가 많이 소모될 수밖에 없다.
그러다가 특정색이 빨리 마모되는 경우도 생긴다.
그렇게 되면, 원하는 컬러색상을 프린트하면 나오지 않는다.
흑백인쇄를 자주 한다면, 흑백카트리지를 사용하는 당연히 낫다.
글자가 깨진 채 프린트된다면
프린터 드라이버를 다시 설치를 해주되,
그래도 이상이 있으면 업데이트된 버전이 있으면
그것으로 설치를 해본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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