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HP 프린터 인쇄 문제시 해결방법

이즈카피 2013. 8. 19. 11:32

컴퓨터나 프린터 기기를 사용하다 보면 가끔 문제가 발생해 속상하실때가 있죠?

무슨 원인이 발생하였는지 어떻게 해야할지도 몰라 발을 동동 굴리고 있다가

결국엔 서비스센터를 찾게 되는데 더욱 화나는 것은 서비스사원의 간단한 조치로

해결이 될때 힘이 쭉 빠집니다.

지금부터 프린터 인쇄 문제를 간단히 해결해 줄수 있는 방법을 소개합니다.

 

<< 프린터 인쇄문제 해결방법>>

 

**빈 페이지가 인쇄되는 경우

1.LCD 제어판의 오류 메시지를 확인하십시오. 복구 가능한 오류 목록을 보려면 '공통 프린터 메시지' 문서를 참조하십시오.

2.프린터 헤드의 보호 테이프를 확인하십시오. 잉크 노즐을 덮고 있는 프린터 헤드의 보호 테이프를 제거했는지 확인하십시오.

3.잉크 카트리지를 확인하십시오. 검정색 텍스트를 인쇄하는데 빈 페이지가 인쇄되는 경우, 검정색 잉크 카트리지가 비어 있을 수 있습니다.

4.프린터 설정을 확인하십시오. 프린터가 현재 또는 기본 프린터로 선택되었는지 확인하십시오. Windows에서 기본 프린터를 설정하는 방법에 대한 내용은 기본 프린터 설정을 참조하십시오. Mac OS에서 기본 프린터를 설정하는 방법에 대한 내용은 프린터 설정 변경 및 문서 인쇄를 참조하십시오.

5.컴퓨터의 병렬 포트를 확인하십시오(Windows의 경우). 병렬 인터페이스 연결을 사용하는 경우, 프린터가 병렬 포트에 직접 연결되어 있는지 확인하십시오. 압축 드라이브와 같은 다른 장치와 포트를 공유하지 마십시오.


**텍스트나 그래픽의 위치가 올바르지 않은 경우

1.용지 크기나 방향 설정이 올바른지 확인하십시오. 소프트웨어 응용프로그램에서 선택한 용지 크기와 용지 방향이 프린터 드라이버의 설정과 일치하는지 확인하십시오.

2.용지를 제대로 넣었는지 확인하십시오. 용지의 내용이 모두 기울어져 있으면 다음 항목을 확인하십시오.

-용지 너비 및 길이 조정대가 용지 스택의 왼쪽 및 아래쪽 가장자리와 꼭 맞는지 확인하십시오.

-용지함 1에 용지를 150장 또는 투명 필름을 80장(최대 두께 15mm 또는 0.58 인치) 이상 넣지 않도록 하십시오. 용지함 2에 용지를 250장(최대 두께 25mm 또는 0.98 인치) 이상 넣지 않도록 하십시오.

3.여백 설정이 올바른지 확인하십시오. 텍스트나 그래픽이 페이지 가장자리에서 잘린 경우, 문서의 여백 설정이 프린터의 인쇄 가능 영역을 초과하지 않는지 확인하십시오. 프린터 여백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용지를 넣는 방법의 최소 여백에 대한 표를 참조하십시오.

4.문서가 HP LaserJet 프린터용 서식으로 작성된 경우, 인쇄 가능 영역을 올바로 설정하십시오(Windows의 경우). HP LaserJet 프린터용으로 서식이 지정된 문서를 인쇄하는 경우, 문서가 잘리거나 내용이 다음 페이지로 넘어갈 수 있습니다. 프린터 드라이버에서 Emulate LaserJet Margins[LaserJet 여백 에뮬레이트] 옵션을 설정하십시오.


*텍스트나 그래픽이 페이지 가장자리에서 잘린 경우

1.용지 방향 설정이 올바른지 확인하십시오. 선택한 페이지 방향이 인쇄 중인 문서와 맞지 않습니다. 인쇄 설정을 변경하는 방법에 대한 내용은 프린터 설정 변경을 참조하십시오.

2.여백 설정이 올바른지 확인하십시오. 텍스트나 그래픽이 페이지 가장자리에서 잘린 경우, 문서의 여백 설정이 프린터의 인쇄 가능 영역을 초과하지 않는지 확인하십시오. 프린터 여백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용지를 넣는 방법의 최소 여백에 대한 표를 참조하십시오.

3.문서 내용이 페이지에 맞는지 확인하십시오. 내용이 인쇄 가능 영역 밖에 있으면 잘릴 수 있습니다. 또는 인쇄 중인 문서의 크기가 기본 용지함의 용지 크기보다 큰 경우일 수 있습니다. 인쇄하려는 문서의 레이아웃이 프린터에서 지원하는 용지 크기에 맞는지 확인하고 올바른 크기의 용지가 급지되었는지도 확인하십시오. 용지 방향을 올바르게 선택했는지 확인하십시오. 다른 방법으로는 컴퓨터 운영 체제가 Windows인 경우, 프린터 드라이버에서 Emulate LaserJet Margins[LaserJet 여백 에뮬레이트]를 선택하여 현재 선택한 용지 크기에 맞게 문서를 조절하십시오. 어떤 경우에는 소프트웨어 응용프로그램을 통해 이 인쇄 모드를 선택할 수도 있습니다.

4.용지가 올바르게 놓여 있는지 확인하십시오. 용지 가로 및 세로 조정대가 용지 더미의 왼쪽 및 아래쪽 가장자리와 꼭 맞는지 확인하십시오. 또한, 용지 방향이 올바로 선택되었는지도 확인하십시오.

5.소프트웨어 응용프로그램에서 인쇄 설정을 적절하게 해석할 수 없습니다. 일반적으로 알려진 소프트웨어 충돌에 대해서는 릴리즈 노트를 확인하십시오. 그렇지 않으면 소프트웨어 응용프로그램 설명서를 확인하거나 소프트웨어 제조업체에 문의하여 관련 문제에 대해 구체적인 지원을 받으십시오.


*잘못된 글꼴이 인쇄되는 경우

1.문서에 글꼴이 올바로 사용되었는지 확인하십시오. 사용할 글꼴을 제대로 적용하였는지 확인하십시오. 예를 들어, 그래픽 응용프로그램의 경우에는 단어를 드래그하여 크기를 조정하는 방법으로 확대하지 말고 원하는 크기의 단어를 넣으십시오.

2.컴퓨터에서 해당 글꼴을 사용할 수 있는지 확인하십시오. 문서에 사용되는 글꼴은 컴퓨터에서 현재 사용할 수 있는 글꼴과 일치하지 않을 수 있으며 사용된 글꼴 유형을 모두 인쇄할 수 있지는 않습니다(글꼴은 텍스트에 특정 모양을 주기 위하여 사용되는 서체 또는 유형 모음입니다). 소프트웨어 응용프로그램의 글꼴 선택 상자에서 해당 글꼴을 사용할 수 있는지, 이 글꼴이 TrueType 글꼴인지 확인하십시오. TrueType은 기본 글꼴 모양에서 모든 크기의 글꼴을 만들어낼 수 있는 기술입니다. TrueType 글꼴은 확장 가능합니다. 이들 글꼴은 컴퓨터 화면 또는 프린터에 사용할 때 언제든지 확장할 수 있습니다. 이는 Windows의 표준 글꼴 확장 기술입니다.

3.프린터 드라이버를 잘못 선택하였습니다. 프린터가 현재 또는 기본 프린터로 선택되었는지 확인하십시오. Windows에서 기본 프린터를 설정하는 방법에 대한 내용은 기본 프린터 설정을 참조하십시오. Mac OS에서 기본 프린터를 설정하는 방법에 대한 내용은 프린터 설정 변경 및 문서 인쇄를 참조하십시오.

4.소프트웨어 응용프로그램이 프린터와 충돌합니다. 사용 중인 소프트웨어 응용프로그램과 관련된 문제일 수 있습니다. 소프트웨어 문제는 해당 제조업체에 문의하십시오. 널리 사용되는 소프트웨어 응용프로그램과의 일반적인 충돌 문제는 릴리즈 노트를 참조하십시오.

5.ISE 글꼴을 LCD 제어판에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문서를 인쇄하는 데 ISE 글꼴이 필요하지 않은 경우, LCD 제어판의 Printing[인쇄] 메뉴에서 ISE FONTS를 NO로 설정하여 이 글꼴을 비활성화하십시오. LCD 제어판 메뉴 설정 변경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LCD 제어판 메뉴 설정 변경을 참조하십시오.


*가장자리의 텍스트가 정렬되지 않은 경우

1.올바른 글꼴 유형을 선택했는지 확인하십시오. 일부 소프트웨어 응용프로그램에서는 확대하거나 인쇄할 때 가장자리가 정렬되지 않은 사용자 정의 글꼴을 지원합니다. TrueType 글꼴을 사용하여 글꼴을 가지런하게 인쇄할 수 있습니다. 글꼴을 선택할 때 TrueType 아이콘을 확인하십시오.

2.텍스트의 비트맵 이미지가 인쇄됩니다. 텍스트의 비트맵 이미지를 기울이거나, 확대하거나, 인쇄할 때 가장자리가 정렬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TrueType 글꼴을 사용하여 글꼴을 가지런하게 인쇄할 수 있습니다. 글꼴을 선택할 때 TrueType 아이콘을 확인하십시오.

3.용지 종류가 잘못 사용되었습니다. 프린터는 사무 용지 또는 25% 면 본드지에 적합하게 설계되었습니다. 프린터는 잉크를 사용하여 이미지를 만들어내므로 잉크를 잘 흡수하는 용지에 인쇄가 잘 됩니다. 너무 두껍거나 잉크를 잘 흡수하지 않는 용지에는 그래픽 또는 텍스트를 제대로 인쇄할 수 없습니다. 용지를 대량으로 구입하기 전에 여러 종류의 용지를 테스트 해보는 것이 좋습니다. 인쇄가 잘 되고 구입하기 쉬운 용지 종류를 사용하십시오. HP 잉크젯 용지는 최상의 품질로 만들어졌습니다. 용지 종류가 문제의 원인이 되는지 확인하려면 이 프린터에서 이전에는 잘 인쇄되었던 종류의 용지에 동일한 문서를 인쇄해 보십시오.

4.소프트웨어 응용프로그램이 프린터와 충돌합니다. 사용 중인 소프트웨어 패키지와 관련된 문제일 수 있습니다. 소프트웨어 문제는 제조업체에 문의하십시오. 많이 사용하는 소프트웨어 응용프로그램에 대하여 알려진 충돌 목록을 보려면 릴리즈 노트를 참조하십시오.


*출력물이 잘못되었거나 일부가 누락된 경우

1.여백 설정이 잘못되었습니다. 문서의 여백 설정이 프린터의 인쇄 가능 영역을 초과하지 않는지 확인하십시오. 프린터 여백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용지 넣기 및 용지 종류와 크기 구성을 참조하십시오.

2.컬러 인쇄 설정이 잘못되었습니다. 그레이스케일 인쇄 옵션이 프린터 드라이버에서 선택되었습니다.

-Windows
PCL 5C: Color[색상] 탭의 Print In Grayscale[그레이스케일로 인쇄] 옵션이 선택 해제되었는지 확인하십시오.
Postscript: Device Options[장치 옵션] 탭의 Print Color as Gray[회색으로 색상 인쇄](Windows 95, Windows 98, and Windows Millennium Edition의 경우), Page Setup[페이지 설정] 탭의 Monochrome[흑백](Windows NT 4.0의 경우) 또는 Paper/Quality[용지/품질] 탭의 Black & White[흑백]이 선택되지 않도록 하십시오(Windows 2000 및 Windows XP의 경우).

-Mac OS
Mac OS 8.6 - Mac OS 9.1: Print[인쇄] 대화 상자의 기본 팝업 메뉴에서 Color Matching[색상 일치]을 선택하십시오. Print Color[인쇄 색상] 팝업 메뉴에서 Black and White[흑백] 또는 Grayscale[그레이스케일] 옵션이 선택되지 않도록 하십시오.
Mac OS X: Print[인쇄] 대화 상자의 기본 팝업 메뉴에서 HP Image Quality[HP 이미지 품질]를 선택한 다음 Print Color as Gray[회색으로 색상 인쇄] 옵션이 선택되지 않도록 하십시오.

-주의: Windows에서 프린터 설정을 구성하는 방법에 대한 내용은 프린터 드라이버 사용을 참조하십시오. Mac OS에서 기본 프린터를 설정하는 방법에 대한 내용은 프린터 설정 변경 및 문서 인쇄를 참조하십시오.

3.프린터 드라이버를 잘못 선택하였습니다. 프린터가 현재 또는 기본 프린터로 선택되었는지 확인하십시오. Windows에서 기본 프린터를 설정하는 방법에 대한 내용은 기본 프린터 설정을 참조하십시오. Mac OS에서 기본 프린터를 설정하는 방법에 대한 내용은 프린터 설정 변경 및 문서 인쇄를 참조하십시오.

4.대칭 여백 옵션을 이용하면 좌우, 상하 여백을 동일하게 설정할 수 있습니다(Windows의 경우). 페이지가 잘못 인쇄될 경우, 프린터 드라이버에서 이 설정을 선택하지 마십시오.


*의미 없는 문자가 인쇄되는 경우

1.케이블이 제대로 연결되지 않았습니다. 의미 없는 문자가 인쇄되는 공통 원인은 프린터와 컴퓨터 간에 케이블이 제대로 연결되지 않은 경우입니다. 양쪽 케이블 연결이 양호한지, 케이블을 안전하게 고정했는지 확인합니다.

2.시스템을 재시작해야 합니다. 프린터 및 컴퓨터를 몇 초 동안 껐다가 다시 켠 다음 인쇄하십시오.

3.프린터 드라이버를 잘못 선택하였습니다. 프린터가 현재 또는 기본 프린터로 선택되었는지 확인하십시오. Windows에서 기본 프린터를 설정하는 방법에 대한 내용은 기본 프린터 설정을 참조하십시오. Mac OS에서 기본 프린터를 설정하는 방법에 대한 내용은 프린터 설정 변경 및 문서 인쇄를 참조하십시오.

4.문서 파일이 손상되었습니다. 문서 파일이 손상되는 경우가 종종 있습니다. 동일한 소프트웨어 패키지에서 다른 문서를 인쇄할 수 있는 경우, 문서의 백업본을 사용하여 인쇄해 보십시오.


*인쇄물이 기울어진 경우

-용지가 급지될 때 구부러지거나 여백이 비뚤어지게 인쇄되는 경우, 용지 조정대가 용지와 가볍게 맞대어 있고 용지를 누르고 있지 않은 경우입니다. 하단 및 측면 용지 조정대가 모두 용지를 가볍게 누르고 있어야 합니다.


*잉크가 번지는 경우

1.인쇄물이 건조될 시간이 부족합니다. 잉크를 많이 사용하는 문서를 인쇄할 때는 문서를 만지기 전에 건조 시간을 더 두어야 합니다. 투명 필름인 경우에 특히 주의해야 합니다. 최상의 인쇄 품질을 얻으려면 HP 최고급 잉크젯 투명 필름을 사용하십시오. 하지만 HP 고급 잉크젯 투명 필름을 대신 사용하고 인쇄 작업을 지켜보지 않으려면 인쇄할 때 고품질 모드를 사용하십시오. 이 모드를 사용하면 건조 시간이 더 길어지지만 다음 페이지가 인쇄되기 전에 잉크가 완전히 건조됩니다.

2.용지 때문에 잉크가 번집니다. 어떤 종류의 용지는 잉크를 잘 흡수하지 않으므로 잉크가 천천히 건조되어 번짐 현상이 생깁니다. 용지에 대한 내용은 용지 및 용지 급지 사양을 참조하십시오.

3.용지가 습한 환경에 노출되었습니다. 용지가 습한 환경에 노출되어 있었다면 특히 채도를 강하게 인쇄하는 경우에는 제대로 건조하기가 어렵습니다. 차고 건조한 곳에서 보관된 새 용지에 인쇄하십시오.

4.페이지에 잉크가 너무 많아서 인쇄물이 구겨집니다. 색이 많고 혼합된 칼라 문서는 많은 잉크를 사용하므로 인쇄하는 동안 용지가 구겨지고 번짐 현상이 생깁니다. Normal[표준] 또는 Fast[고속] 인쇄 품질 설정을 이용하여 잉크의 양을 줄이거나, 칼라 문서를 선명하게 인쇄하는 데 사용되는 HP 고급 용지를 사용하십시오.


*잉크가 텍스트나 그래픽에 완전히 채워지지 않는 경우

1.잉크 카트리지의 접촉이 불량합니다. 잉크 카트리지를 제거한 다음 다시 설치하고 제자리에 제대로 들어가는지 확인하십시오.

2.잉크 카트리지에 잉크가 없습니다. 잉크 카트리지에 잉크가 없습니다. 빈 잉크 카트리지를 교체하십시오. 잉크 카트리지 및 프린터 헤드 교체를 참조하십시오.

3.용지 종류가 잘못 사용되었습니다. 일부 용지는 HP프린터와 같이 사용할 수 없습니다. 용지 및 용지 급지 사양을 참조하십시오.

4.인쇄 품질 모드가 잘못 사용되었습니다. Best[고품질] 인쇄 품질 모드를 이용하여 인쇄해 보십시오. 이 조치가 도움이 되지 않으면 전화 지원을 참조하여 HP에 문의하십시오.

 

출처: 브레인컴파니(http://braincompany.co.kr)